Customer Center

010-2349-4393

실장 박경렬




톤수별 매물정보


추천 매물정보




고객센터

CUSTOMER CENTER


010-2349-4393

24시간/문자/카톡/이메일 상담가능


담당자 : 실장 박경렬

전화 : 010-2349-4393

dochi0117@naver.com



지역별 매물정보

  • - -

개인정보 취급 방침

[본문보기]







   질문과답변게시판   
MAIN<질문과답변게시판


게시글 검색
★★★네이버 지식in채택 답변) 화물운송업 차량구매 및 개인사업자 절차
주원로지스(주) 조회수:113 124.111.208.179
2021-03-08 11:54:00

NAVER지식iN

작성한 답변이채택되었습니다

Q&A 등록하신 답변이 채택되었습니다.  답변채택으로 내공 25 + 질문자 추가내공 500, 총 525점을 획득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주원로지스 박경렬실장입니다.('지입상담사' 자격증 보유) ☎ 010-2349-4393

 

 

 

 

요즘은 대기업이든 작은 회사이든간에 배송기사를 직접채용하기보단 운수사에 위탁맡겨서 운영합니다.

지입이란 "차량+영업용번호판+일자리" 입니다.

이 세가지를 분양, 위탁받아 일하시는 배송업무가 지입이며 영업용번호판은 법인꺼를 임대해서 일을 하시는겁니다.

업무순서는 차량이 먼저 사는게 아니라

그 광고를 내는 운수사가 정상적인 업체인지 확인은 하셔야합니다.

그 업체와 운수사간에 직접 계약이 되어 차량투입 및 사후관리까지 되는곳인지,

아니면 단순히 차량만 투입분양하는 업체인지 꼭 확인하시길바랍니다.

운수사를 선택하셨다면 일자리를 추천받아 본인에게 맞는일을 결정하신후 현장확인, 그일에 맞는 차량을 분양받는겁니다.

개인적으로 차량을 사고, 번호판을 준비하고, 일자리를 찾으시는 분들도 계신데

차량을 준비한경우 그 차종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야하니 일 선택이 좁아지고,

번호판까지 구입하자니 비싸니 임대를 따로 알아봐야하고,

그리고 개인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는다는게 이론적으로는 가능하나

현실적으로 어렵기에 믿을만한 법인운수사를 찾아 분양비용을 내고 일을 시작하시는겁니다.

 

어느 운송사에서 설명들으셨는지 모르겠지만 리스로 지입을 한다......ㅠㅠ

리스 설명을 드리면

리스는 총차량가격에서 초기에 내시는 보증금+4년후 잔존가치율을 뺀 나머지를 4년간 할부하시는겁니다.

4년후에는 차량 반납이나 잔존가치비용에서 맨처음 내신 보증금을 빼고 그 차액만큼을 더내고 인수하는방법인있는데

왜 일반할부보다 비싼이자를 내고 리스를 하시는 이유가 있는지요?

리스는 고연봉자들이 수입은 많은데 세금을 경비로 돌리기 위해,

또는 현금은 있는데 본인 명의로 차량을 구입하면 안되는 경우에

(예를 들면 음주운전으로 면허 박탈자, 국세 연체자, 개인회생중인 사람들)

또는 개인사정으로 3년이나 4년만 차를 타실분이 선택하는겁니다.

지입 4년하시고 그만두실건가요?

그게 아니시라면 리스는 말이 안됩니다.

더우기 리스는 할부와 틀리게 중간에 반납시 위약금이 어마어마합니다.

지입에서도 제일 중요한건 일자리입니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일자리가 가장 중요하실텐데

인터넷 광고의 80~90%는 알선업체입니다.

알선업체란 합법적인 법인물류회사의 일자리를 퍼다 나르고, 그 광고를 보고 온 차주분들을 다시 법인운수회사에 소개로 넘기고 수익을 챙긴후 끝이죠.

물량이 줄어들어서 수익이 줄거나, 일자리가 없어져도 사후관리가 없는건 당연하죠.

어떤일을 하시든 운송사 방문하셔서 제일 중요한 '운송계약서' 원본을 꼭 확인하세요.

그래야 나중에 일자리에 대한 문제가 없으십니다.

당사는 단순히 지입차량매매만 하는 업체가 아닌, 원청(화주)사와 직접계약 후 차량 및 차주를 투입하며, 사후관리하는 정식운수법인회사 입니다.

당사 홈페이지 '질문과 답변'란에서 많은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주원로지스 박경렬실장입니다.('지입상담사' 자격증 보유) ☎ 010-2349-4393



::닉네임Imdoyeon님께서 쓰신글============

안녕하세요!
신랑이 이번에 1톤 이나 1.2톤 화물차량을 구매하여
일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하려는 일이 영업용 번호판을 필요로 하는 일인데
이쪽으로눈 아예 처음이라
차량구매, 번호판 구매(또는 임대), 사업자등록 순서가 어떻게 되는건지 모르겠어요;

몇군데 찾아보니 차량 구매가 먼저라고 하시던데
차량 구매가 제일 처음이라면 개인사업자로 구매 하는게 아니라서 부가세 환급도 못받는거 아닌가 해서요~

또, 번호판은 구매랑 임대랑 어떤게 더 경제적인지도 모르겠고, 금액 차이가 대략적으로 얼마나 차이나 나는지도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차량도 누구는 할부가 좋다. 누구는 리스가 경제적이다 하는데.. 이쪽일은 아예 처음이라 정보 좀 얻고 싶어 글 남깁니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 부탁드릴께요!!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수집거부  |  회사소개  |  회원탈퇴
회사상호 : 주원로지스(주)
사업장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47 (마곡동, 퀸즈파크나인) C동 1041~1046호
상담전화 : 010-2349-4393(실장 박경렬) / e-mail : dochi0117@naver.com
COPYRIGHT (C) 2010. ALL RIGHT RESERVED.